본문 바로가기
골프이야기

비행기서 낙뢰 맞고...홀인원 두 번 한 추억 <11>-⑤

by 마우대 2023. 2. 26.

-늦게 시작한 아내, 홀인원 먼저 차지

2021년은 우리 부부에게 홀인원으로 의미 있는 한 해였습니다. 왜냐하면 '홀인원 부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해 8월 1일, 동호회 모임에서 여성들과 라운드를 하던 아내가 해운대 cc 골든코스 7번 홀에서 생애 첫 홀인원을 잡았습니다. 골프에 입문하고 보니 라운드를 하느라 주말마다 집을 비우게 되더군요. 미안한 마음에 아내를 연습장에 등록시켰습니다. "당신, 골프 안 하면 '주말과부' 된다."라고 '협박(?)'까지 하면서요.

 

아내는 연습을 많이 해도 좀처럼 실력이 늘지 않자 레슨프로를 5명이나 바꾸기도 했어요. 몇 번이나 포기하려고 했지만 저의 '끈질긴 꼬드김'이 통한 것인지, 아니면 져 준척 했는지는 몰라도 지금까지 골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아내의 구력도 25년은 족히 된 것 같습니다. 그런 아내가 보란 듯이 홀인원을 먼저 하는 사고를 쳤지 뭡니까. 정말 부러운 마음으로 격하게 축하해 줬습니다. "아내가 했으니 나도 할 수 있으려나?"라는 생각은 해봤지만 저는 솔직히 '홀인원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3개월이 조금 지나 저도 홀인원 골퍼의 대열에 합류한 것입니다. 

 

-"부부 함께 골프 하면 99가지 좋다"

부부가 골프를 함께 하면 100가지 중에서 '경제적인 이유'를 제외하고는 99가지 정도는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거꾸로 얘기하면 모든 것이 다 좋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 생각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신념'으로 바뀌었습니다.

 

필자는 아내가 쓰던 혼마 클럽 9번 아이언으로 홀인원을 두 번이나 잡았다(좌, 중간 사진). 집 거실장에 홀인원 기념패와 함께 고이 보관되어 있는 부부 홀인원 공(맨 오른쪽 사진). 가운데 공이 필자의 첫번째 홀인원 공, 왼쪽 공이 두번째 홀인원 공이고, 맨 오른쪽은 아내의 홀인원 공이다.   

 

첫 번째 이유는 같은 공간에서 스트레스를 풀며 건강을 다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부부는 나이 들어갈수록  대화가 적어지고 각각의 취미생활을 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골프는 부부가 두 손을 꼭 맞잡도록 '강요'합니다. 골프장에 갈 때 같은 차를 타고 함께 가고, 라운드 후 함께 식사하고, 함께 귀가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부부가 늘 골프라는 주제를 머리에 담고 있게 되므로 대화가 풍성해집니다. 그러니 대화가 적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넘치게 됩니다. 세 번째 이유로는 부부모임을 할 때 굉장히 유리하다는 점을 꼽고 싶습니다. 나이 들수록 부부가 함께 라운드를 할 기회가 많아집니다. 외톨이 골퍼라면 이런 모임에 나갈 기회가 아예 없거나 나가더라도 부담스럽습니다. 동반자 초청의 기준이 부부 골퍼이냐 아니냐를 따질 때가 많거든요.

 

-'외톨이'보다  '평생동반자'로 가자

그래서 골프를 하는 남편은 아내의 존재가, 골프를 하는 아내는 남편의 존재가 소중하고 고마울 수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부부가 함께 골프를 하면 가정에서도 평생 동반자, 필드에서도 평생 동반자, 연습장에서도 평생 동반자, 골프여행을 가서도 평생 동반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외톨이 골퍼분'이 계시다면 어떤 작전을 펼치더라도 부부가 함께 골프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권유하고 싶습니다. 제 아내는 골프 실력에 관계없이 이젠 골프 자체를 매우 즐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내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평생 골프를 즐길 것으로 봅니다.

 

해운대cc의 마스코트인 거송. 실크코스 9번홀 끝지점과 로얄코스 1번홀 시작 지점 사이에 있다(좌). 필자가 두번째 홀인원을 기록한 해운대cc 골든코스 2번홀과 3번홀, 4번홀 전경.(우) 

2022년 3월 31일. 저는 해운대 cc 골든코스 2번 홀에서 두 번째 홀인원을 잡았습니다. 첫 홀인원을 한 지 4개월 10일 만입니다. 아내가 쓰던 혼마(LB-606) 클럽 9번 아이언으로 135m(내리막 포함 실거리 150m) 거리의 홀컵에 쏙 넣어버린 것입니다. 두 번째 홀인원을 했을 때도 기쁨은 엄청났습니다. 그런데 걱정도 살짝 다가왔어요. 홀인원을 하면 약간의 '축하 경비'가 필요하거든요. 물론 골퍼에 따라서는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의 비용이 드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보험 가입해 '홀인원 비용' 대비를 

홀인원을 했을 땐 홀인원 보험 가입 여부가 중요합니다. 아내도 그랬지만, 의외로 홀인원 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골퍼분들이 많습니다. 언제 불쑥 찾아올지 모를 홀인원을 즐겁게 맞이하기 위해선 보험을 들어놓는 것도 방법입니다. 홀인원 보험 가입 여부가 '기쁨'과 '걱정'을 가를 수 있으니까요. 첫 홀인원은 보험금으로 '축하비용'을 처리할 수 있지만 두 번째 홀인원부터는 보험금 지급 대상이 아니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그 사실을 그때 처음 알았습니다. 우리나라 골퍼들이 홀인원을 너무 자주 해서 보험사들이 그런 '룰'을 만들었을까요?

 

확률적으로도 예사롭지 않은 비행기 타고 가다 공중에서 벼락 맞은 사연, 홀인원을 두 번이나 한 사연을 다뤄보았습니다. 재미있으셨나요?

 

마우대의 인생 골프 이야기는 계속 됩니다. 

 

 

비행기서 낙뢰 맞고 ... 홀인원 두 번 한 추억 <11>-①

골프를 치다가 홀인원을 기록하기란 벼락 맞을 확률과 같다고 합니다. 그만큼 홀인원이 쉽지 않다는 뜻이겠지요. 그런데, 그런데. 저는 벼락도 맞아보았고 홀인원을 두 번이나 기록한 적이 있습

maudae.tistory.com

 

 

비행기서 낙뢰 맞고...홀인원 두 번 한 추억 <11>-②

"쾅"하는 굉음과 함께 낙뢰에 기체 맞아 창밖 하늘길에는 눈발이 기세 좋게 쏟아져 내리고 있었습니다. 40여분쯤 날았을까? 비행시간으로 봐서 부산~서울 항로 중간을 좀 넘어섰다고 생각할 때였

maudae.tistory.com

 

 

비행기서 낙뢰 맞고... 홀인원 두 번 한 추억 <11>-③

초보가 홀인원 할 확률 12,000분의 1 저의 홀인원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홀인원과 관련한 확률부터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퍼라면 누구나 꼭 한 번쯤 해보고 싶은 것이 홀인원(Hole In One)입니

maudae.tistory.com

 

 

 

비행기서 낙뢰 맞고...홀인원 두 번 한 추억 <11> -④

"아! 나에게도"... 불쑥 찾아온 홀인원 골퍼라면 누구나 숏홀에서 샷 한 번에 쏙 집어넣는 홀인원을 꿈꿉니다. 홀인원(Hole-in-one)은 'Hole Made In One Stroke'를 줄인 말인데, 미국인들은 홀인원 대신 '에

maudae.tistory.com